보통 이러한 코코넛바크의 시중가격은
압축되어 물을 부어 불려사용하는 바크의 경우는 8.8리터에 3500원~4000원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으며,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경우는 3리터에 3000원~40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세팅된 모습을 한번 볼까요?
이런식으로 너무 깔아주되 깊이를 깊게만 해주지 않으시면 됩니다.
(깊게 해주시면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 입장에서 좋겠지만...관상의 애로사항이...)
3. 먹이구
먹이구는 보통 나무먹이구도 많이 쓰시는데 이것도 곰팡이가 필 우려가 많습니다.
(곰팡이가 피면 미관상 보기 안좋겠죠..저희는 관상사육을 추구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보통 합성수지나 혹은 3d프린팅으로 만들어진 인조 먹이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차피 개별사육이니까 2구짜리를 사용하실 필요없고 1구짜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구짜리 인조먹이구는 시중에 보통형부터 와이드형, 커팅x2개 형식까지 많은 종류가 있으니
맘에 드시는 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4. 먹이
먹이는 곤충젤리 시중에 나와있는걸 먹이면 됩니다.
이미 메가벅스나 청암앤, 허니벅스등 좋은 젤리가 많습니다.
또한 일본산인 kb 프로 젤리나, 후지콘 바나나블랙 젤리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일본에서 kb 프로젤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똑같이 kb젤리를 급여하는 편입니다.
5. 완성된 세팅샷
제 개체들이 지난 블로그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대형에 속하는 개체들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홀로 지내며 관상으로 보기에 딱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너무 크면 애들이 숨어버리거나 해서 보기도 어렵고, 찾기도 어렵거든요)
이처럼 여러분들도 브리딩을 위한 산란세팅이 아닌 관상세팅을 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아직 장수가....ㅋㅋ
축하합니다! 충키가 535점 행운포인트를 드립니다! 점수를 확인하셔서 충키를 잡아라 이벤트에 응모해주세요!!! [응모하기!]